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적 마스크 구매, 마스크 5부제 사는 법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1:44

    오늘부터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된다고 하네요

     

    오늘부터 약국으로 공적 마스크가 풀렸다고 한답니다.

     

    보통 마스크는 마스크 들어오고 20분 만에 매진이였지만

    1시간이 지나도 물량이 남아있다고 하네요ㅎㅎ

     

    물론 마스크를 매일 갈아낄정도로 공급이 원활이 되지 않지만  일주일에 2매씩 사서쓸수있으면 다행인것 같아요

     

    물론 코로나 19 유증상자분들은 매일 갈아끼면서 사용하면 더 좋을거 에요

    kf94 마스크

     

     

    마스크 5부제는 출생연도에 따라 구매할수있는거랍니다.

    1인당 2매씩 구매가 가능한데 

     

    마스크 5부제 출생연도및 요일 정리~

    토요일과 일요일은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그 주에 구매를 못하신 분들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

    마스크5부제 시행

     

    출생연도를 통해 확인을 하기때문에 꼭 필요한 것은

    신분증이랍니다.

     

    신부증을 지참하여 약국을 방문해야 마스크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kf94 마스크 사신분들 ~ 축하드려요

     

    저는 수요일 방문해서 구입 예정이랍니다.

     

    어른들은 잘 모르실수있으니 주변 부모님이나 할아버지 할머니께 잘 설명해드리면 좋을거 같아요

     

    장애인 또는 10세이하 만 80세이상 , 장기요양급여 수급자분들에 한해서는 대리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코로나 19 신규 환자 9일 0시 기준 248명 추가 _ 확진자 7382명

     

    중앙방역 대책본부는 오전 0시기준 전날보다 248명 늘었다고 집계하였다고 하네요

    점점 확진자 증가수는 적어지는 것 같아서 마음이 놓이지만

    서울에서도 확진자가 어제만 10명이 나왔다고 하네요

     

    격리해제는 36명 들어 총 166명 이 완치되어 격리해제되었다네요

    점점 좋아지는 것 같아 다행인것 같아요

     


    코로나 19 나라별 검사비용 비교

     

     

    한국

    16만원

    양성시 or 의사가 검사를 권유할 경우 비용무료

    격리 치료시 생활비 지원 유급휴가 처리

     

    미국

    보험 있을 경우 1400불 약(170만원)

    보험 없을경우 3270불 약(395만원)

     

    일본

    30만원

    공무원 검사금지, 양성시 업무에 지장을 주기때문

    검사를 실시하지 않는 방향

     

    태국 

    30~50

    태국 국립병원중 무료 검사를 시행하는 곳이 있으나 한국처럼 간단하지 않고 아무나 해주는것이아니라 위험 국가 방문자 또는 코로나 감염 경로에 노출된 사람으로 유증상자에 한함

     


     

Designed by Tistory.